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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TIL

[TIL#5]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오늘 공부 키워드 !
  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  2. 클래스
  3. 상속
  4. 인터페이스

 

2024.04.24 - [개발/Java] - 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 
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객체란? 객체란 세상에 존재하는 물체를 뜻하며 식별이 가능한 것을 의미한다. 예를 들면, 자동차는 객체라고 할 수 있다. 또한 배달 주문, 운동과 같은 개념적인 것 또한 식별이 가능하기 때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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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04.23 - [개발/Java] - [Java] 클래스는 설계도이다

 

[Java] 클래스는 설계도이다

객체와 클래스 소프트웨어에서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설계도에 해당하는 클래스가 필요하다. 클래스를 토대로 생성된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‘인스턴스’라고 부르며 이 과정을 ‘인스턴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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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04.23 - [개발/Java] - [Java] 메서드 오버로딩 VS 오버라이딩

 

[Java] 메서드 오버로딩 VS 오버라이딩

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이 한글자 차이라 헷갈릴 수 있어서 따로 정리해보았다. 메서드 오버로딩 오버로딩은 함수가 하나의 기능만을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메서드 이름으로 여러 기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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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04.23 - [개발/Java] - [Java] 인스턴스 멤버 VS 클래스 멤버

 

[Java] 인스턴스 멤버 VS 클래스 멤버

멤버 ? 멤버 = 필드 + 메서드 인스턴스 멤버 = 인스턴스 필드 + 인스턴스 메서드 클래스 멤버 = 클래스 필드 + 클래스 메서드 클래스 멤버를 사용하는 이유 클래스는 Java의 클래스 로더에 의해 메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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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04.24 - [개발/Java] - [Java] this와 this()

 

[Java] this와 this()

this this는 instance 자신을 가르킨다. 진짜 this임. convention처럼 생각하는게 좋음. 객체의 필드를 사용할 떈 무조건 this를 붙여주자. this가 필요한 이유 아래처럼 생성자를 선언하는데 매개변수명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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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04.24 - [개발/Java] - [Java] 인터페이스

 

[Java] 인터페이스

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두 객체를 연결해 주는 다리 역할을 해준다. 상속 관계가 없는 다른 클래스들이 서로 동일한 메서드를 구현해야 할 때 인터페이스는 구현 클래스들의 동일한 사용 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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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고

오늘 배운 내용이 많고 조금 복잡한 내용이라 그런지 TIL 및 블로그 여러가지 글들을 정리해서 올리는데만 4시간이 걸렸다.. (진짜 진빠짐) 그래도 정리해서 올리면 뭘 배웠는지 복습도 되고 헷갈리는 내용을 더 확실하게 정립해서 머릿속에 넣을 수 있다는 점은 좋다.

 

그치만 이게 맞나... 앞으로 TIL을 어떻게 작성해나가야할지 고민을 많이 해봐야할 것 같다. 지금처럼 올리면 뭔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것만 같은 느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