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 공부 키워드 !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클래스
- 상속
- 인터페이스
2024.04.24 - [개발/Java] - 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객체란? 객체란 세상에 존재하는 물체를 뜻하며 식별이 가능한 것을 의미한다. 예를 들면, 자동차는 객체라고 할 수 있다. 또한 배달 주문, 운동과 같은 개념적인 것 또한 식별이 가능하기 때문
ggumijju.tistory.com
2024.04.23 - [개발/Java] - [Java] 클래스는 설계도이다
[Java] 클래스는 설계도이다
객체와 클래스 소프트웨어에서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설계도에 해당하는 클래스가 필요하다. 클래스를 토대로 생성된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‘인스턴스’라고 부르며 이 과정을 ‘인스턴스
ggumijju.tistory.com
2024.04.23 - [개발/Java] - [Java] 메서드 오버로딩 VS 오버라이딩
[Java] 메서드 오버로딩 VS 오버라이딩
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이 한글자 차이라 헷갈릴 수 있어서 따로 정리해보았다. 메서드 오버로딩 오버로딩은 함수가 하나의 기능만을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메서드 이름으로 여러 기능
ggumijju.tistory.com
2024.04.23 - [개발/Java] - [Java] 인스턴스 멤버 VS 클래스 멤버
[Java] 인스턴스 멤버 VS 클래스 멤버
멤버 ? 멤버 = 필드 + 메서드 인스턴스 멤버 = 인스턴스 필드 + 인스턴스 메서드 클래스 멤버 = 클래스 필드 + 클래스 메서드 클래스 멤버를 사용하는 이유 클래스는 Java의 클래스 로더에 의해 메서
ggumijju.tistory.com
2024.04.24 - [개발/Java] - [Java] this와 this()
[Java] this와 this()
this this는 instance 자신을 가르킨다. 진짜 this임. convention처럼 생각하는게 좋음. 객체의 필드를 사용할 떈 무조건 this를 붙여주자. this가 필요한 이유 아래처럼 생성자를 선언하는데 매개변수명과
ggumijju.tistory.com
2024.04.24 - [개발/Java] - [Java] 인터페이스
[Java] 인터페이스
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두 객체를 연결해 주는 다리 역할을 해준다. 상속 관계가 없는 다른 클래스들이 서로 동일한 메서드를 구현해야 할 때 인터페이스는 구현 클래스들의 동일한 사용 방
ggumijju.tistory.com
회고
오늘 배운 내용이 많고 조금 복잡한 내용이라 그런지 TIL 및 블로그 여러가지 글들을 정리해서 올리는데만 4시간이 걸렸다.. (진짜 진빠짐) 그래도 정리해서 올리면 뭘 배웠는지 복습도 되고 헷갈리는 내용을 더 확실하게 정립해서 머릿속에 넣을 수 있다는 점은 좋다.
그치만 이게 맞나... 앞으로 TIL을 어떻게 작성해나가야할지 고민을 많이 해봐야할 것 같다. 지금처럼 올리면 뭔가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것만 같은 느낌
'개발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#7] 예외처리 / 자바 정규 표현식 / 쓰레드 / 인터페이스 default, static 메서드 / 3주차 과제 회고 (2) | 2024.04.25 |
---|---|
[TIL#6] 제네릭(Generic) 문법 / TIL에 대한 고민 / 기쁜 소식 ! (0) | 2024.04.25 |
[TIL#4] 자바 기본 문법 정리 (0) | 2024.04.22 |
[TIL#3] 내일배움캠프 미니 팀 프로젝트 회고 (4) | 2024.04.19 |
[TIL#2] 자료구조 / 네트워크 공부 + 미니 팀 프로젝트 중간 회고 (0) | 2024.04.18 |